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오늘은 어디?

수원 행궁동 수원시립미술관과 행리단길

안녕하세요
recess 입니다.

저는 이번에 수원에 갔다 왔는데요~
블로그는 조금 늦게 올리게 되었네요 ㅜㅜ

저는 이번엔 수원 행궁동에 갔다 왔습니다!!

건물 외관
건물 앞

먼저 수원시립미술관 먼저 다녀왔습니다!

*수원시립미술관

  • 위치(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33
  • 관람시간: 10:00 ~ 19:00
  • 휴관일: 매주 월요일
  • 티켓가격

  성인 : 4000원
  청소년 : 2,000원
  어린이 : 1,000원
  (수원시민 25%할인)

  • 주차정보

- 전시 관람시 2시간 무료
-최초 30분 600원
  10분 초과시 300원
  1일 주차권 6,000원


전시회는
어떤 Norm(all)
물은 별을 담는다
총 두 전시회를 봤습니다
(저는 개막식? 날 가서 무료로 보고 왔습니다)




일부 작품들 입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과 실제로 보는것에 대해 차이 있는거 아시죠??)

그림들 사진보다는 직접 가서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그림 앞에 가만히 서서 보는데 이생각 저생각 드는 그림들이 있더라구요


미술관 내 카페

전시회 보시고 커피한잔 하시면서 얘기해보는것도 좋은거 같애요

이날 연주회 있었던거 같애요
직접 연습하시는것도 전 들었답니다 ㅎㅎ

미술관 다음 간곳은 바로 옆 행리단길 입니다


길 옆에 이렇게 가게들이 쭉 있습니다.

가게들마다 개성이 있어서 보다보면 시간가는줄 모른답니다
이 길 따라 가다보면 유명한 요미우돈교자 가게가 있습니다

여기는 넓적우동이 유명해 먹어보려고 벼루고 있었는데
저는 이날따라 아무것도 먹고싶지가 않아서 먹지 않았습니다 ㅜㅜ

여기서도 쭉 가다보면
길 하나두고 양 옆으로 가게들이 쭉 있습니다
이중 힙?한가게

여기인데요
밖에서만 봐도 들어가보고싶지 않나요?

내부에 들어가보면

정말 이쁘지 않나요?
전부다 데리과오고싶은 마음과
그렇지 못한 지갑 ㅜ

이런저런 가게 둘러보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요 아이
달빛행궁에서 구매했습니다
분홍토끼와 고민하고 고민하다 저 아이로 데리고 왔답니다 ㅎㅎ

그리구

포스터
책갈피와 스티커
덤 스티커

목걸이와
궁금했던 팔배게님 가게를 들러
저는 집으로 왔습니다

어디를 가도 항상 누구랑 가길 원하고
혼자다니기 꺼려했었는데
저날은 혼자 돌아다녀도 좋더라구요
(친구가 있었음 더 좋았겠지만 말이에요 ㅎㅎ)

나중에는 혼여 꼭 도전해볼꺼에요!
막상 가려고 하면 두려워져서 못가고있지만요 ㅜ

그럼 저는 다음에 다른곳으로 가보겠습니다!

(글에 문제가 되는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수정하겠습니다.)